본문 바로가기
…―• 전단/―• 전단 2011년

[전단/접이](11.08.11) 최종병기 활

by 하야니2 2011. 7. 20.

 

 

 

 

◈ 제목 : 최종병기 활 (2011)

◈ 감독 : 김한민

◈ 원작 : 

◈ 출연 : 박해일 (남이 역), 류승룡 (쥬신타 역), 문채원 (자인 역), 김무열 (서군 역), 오타니 료헤이

◈ 장르 : 액션, 시대극(사극)    

◈ 국가 : 한국 

◈ 제작/배급 : ㈜다세포클럽(제작), ㈜디씨지플러스(제작), 롯데엔터테인먼트(배급)  

◈ 관련 홈페이지 : http://www.2011hoot.co.kr http://blog.naver.com/2011hoot http://www.facebook.com/2011hoot

◈ 다른제목 : 

◈ 개봉일 : 2011.08.11  

◈ 상영정보 :

◈ 제작년도 : 2011년

 

 

▣ 시놉시스

 

50만 포로가 끌려간 병자호란,
치열했던 전쟁의 한 복판에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위대한 신궁이 있었다.

역적의 자손이자 조선 최고의 신궁 남이. 유일한 피붙이인 누이 자인의 행복만을 바라며 살아간다. 어렵사리 맞이한 자인의 혼인날, 가장 행복한 순간에 청나라 정예부대(니루)의 습격으로 자인과 신랑 서군이 포로로 잡혀가고 만다. 남이는 아버지가 남겨준 활에 의지해 청군의 심장부로 거침없이 전진한다.

귀신과도 같은 솜씨로 청나라 정예부대(니루)를 하나 둘씩 처치하는 남이, 한 발 한 발 청군의 본거지로 접근해간다. 남이의 신묘한 활솜씨를 알아챈 청의 명장 쥬신타는 왕자 도르곤과 부하들을 지키기 위해 남이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날아오는 방향을 예측할 수 없는 곡사를 사용하는 남이와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가진 육량시를 사용하는 쥬신타, 가장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사상 최대 활의 전쟁을 시작한다.

적의 심장을 뚫지 못하면 내가 죽는다!
운명을 건 사상 최대 활의 전쟁이 시작된다!

 

 

 

 

 

 


최종병기 활 (2011)

8.9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류승룡, 문채원, 김무열, 오타니 료헤이
정보
액션, 시대극 | 한국 | 122 분 | 2011-08-10

 

 

처음부터 아역들이 나왔다

그리고 10여년이 흐른 뒤를 보여줬다

솔직히

언제 청에 잡혀가며, 언제 구하러 가며, 언제 구해서 다시 조선으로 올까?

쪼금.. 아주 쪼금.. 지루한 이야기의 나열이 되겠구나싶었다

그런데 절대 아니었다

빠른 전개와 스피드

하루 이틀 사이에 일어난 일이 분명한데 스크린 속의 시간은 스피드하게 흘러 어느새 마지막?

이런 생각을 하게끔 진행되어갔다

활이 주는 나선형은 음향과 근접한 촬영으로 따라가며 보여줌으로써

전혀 느림이 아닌 빠름의 영화였다

 

내가 류승룡을 좋아한다

그의 연기세계를,

 게이든 악당이든 자연스럽게 흡수하여 보여주는 그의 연기를 나는 좋아한다

이번에도 나는 류승룡에게 눈을 뗄 수 없었다

박해일이 너무나도 그 역을 잘 소화해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류승룡의 연기에 집중하게 되었다

 

영화 속의 그 둘의 긴박함

활싸움과 쫓고 쫓기는 자의 이야기가 전부라고 할만큼

단순한 스토리가 지루한 영화를 만들수도 있었지만

그 둘의 연기에 영화를 흥미롭게 만들었다고 생각된다

물론 다른 것들도 있었지만

그 빠름이 좋았던 아주 기분 좋게 본 영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