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외국전단/―• 외국 00~05년

[전단-영문](04.03.19) 송환

by 하야니2 2011. 7. 13.

 

 

 

 


송환 (2004)

Repatriation 
9.8
감독
김동원
출연
진태윤, 김선명, 김영식, 류한욱, 조창손
정보
다큐멘터리 | 한국 | 148 분 | 2004-03-19
다운로드

 

 

내가 다큐영화를 극장에서 처음 본 영화이다.

이영화를 보고 난 참 우물안 개구리였구나.. 너무 모르는게 많구나를 느꼈다고 할까??

한국에 저런곳이.. 저렇게 북으로 가고싶어 신념을 굽히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도 처음알았고..

그들의 사연이 참 마음 아프기도 했었다..

다큐가 TV에서 볼때 참 지루하고 재미없었는데.. 이렇게 재미있게 집중하며 볼수 있구나를 느끼게도 해주었고..

저 영화가 개봉할 당시엔 다큐영화를 많이 찾아서 봐야지 하고는..

그냥 그렇게 또 몇편보고.. 세월이 흘러.. 또 나는 외면하고 있다..

너무 진실이 까발려진 내용에.. 내가 직접 부딪히는게 무서웠는지도 모른다.

어쩌면 내가 마음이 아플거란것을.. 그들에게 너무 동화될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미리 겁먹었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