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단/―• 전단 2010년

[전단/낱장](10.11.04) 대지진

by 하야니2 2010. 10. 16.

 

 

 

◈ 영화명 : 대지진 (唐山大地震, 2009)

◈ 감독 : 펑샤오강   

◈ 출연 : 서범 (이원니 역), 장국강 (방대강 역), 장정초 (방등 역), 왕자문 (소하 역), 진도명 (왕덕천 역)

◈ 장르 : 드라마 

◈ 국가 : 중국

◈ 제작/배급 : CJ엔터테인먼트(수입), 필라멘트(배급), 영화사 하늘(홍보) 

◈ 관련 홈페이지 : http://aftershock.hbpictures.com/, http://blog.naver.com/aftershock10

◈ 다른 제목 : 탕산대지진, Aftershock, Tang Shan Da Di Zhen

◈ 개봉년도 : 2010.11.04

◈ 상영정보 : 128분 / 연소자 관람가

◈ 제작년도 : 2009년

 

 

▣ 시놉시스


 

1976년 7월 28일 중국 당산.
인류 역사상 가장 끔찍했던 23초간의 대지진.
악몽 같은 지진은 한 가족의 운명을 송두리째 바꿔버렸다.

소박한 일상이지만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일곱살 쌍둥이 ‘팡떵’과 ‘팡다’의 가족. 행복했던 그들에게 어느 날 갑자기 예고되지 않았던 시련이 닥친다. 바로 27만의 목숨을 빼앗아간 지옥 같은 대지진. 폐허가 된 도시, 수많은 생명이 죽음을 맞이한 아비규환의 현장에서 쌍둥이 남매는 극적으로 살아남지만 무너진 건물의 잔해 속에 묻히게 된다. 쌍둥이의 생존사실을 알고 구조대와 함께 아이들을 구하러 온 어머니는 자신의 목숨보다 소중한 쌍둥이 중 한 명만을 구해야 하는 운명의 선택 앞에 놓이게 된다. 가혹한 선택을 해야만 하는 어머니는 결국 아들인 ‘팡다’의 목숨을 선택하게 되고, 딸 ‘팡떵’은 죽음을 맞이해야 하는 채로 잔해 속에 남겨진다. 며칠 후, 죽은 줄로만 알았던 ‘팡떵’은 다른 구조대에 의해 발견되어 지진사망자 보관소에 버려지지만, 죽은 아버지 곁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나게 된다.

폐허가 된 지진의 잔해 속에서 살아남은 소녀.
한 순간 운명이 바뀌어버린 남겨진 소녀의 운명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