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제/―• 영화제 전단

[일본전단](15Th 부산) 13인의 자객<2종>

by 하야니2 2010. 9. 28.

 

 

 

◈ 영화명 : 13인의 자객 (十三人の刺客, 2010)

◈ 감독 : 미이케 타카시  

◈ 출연 : 야쿠쇼 코지, 야마다 타카유키, 이세야 유스케, 사와무라 잇키, 후루타 아라타

◈ 장르 : 액션, 시대극(사극) 

◈ 국가 : 일본

◈ 수상정보 :
                  15회 부산국제영화제(2010)         초청/ 아시아 영화의 창(미이케 다카시)  
                  35회 토론토국제영화제(2010)      초청/ 마스터스(미이케 다카시)  
                  67회 베니스국제영화제(2010)      후보/ 경쟁부문 초청작(미이케 다카시) 

◈ 상영정보 : 140분 / 15세 이상

◈ 제작년도 : 2010년

 

 

▣ 시놉시스


 

구도 에이이치의 동명의 작품(1963년 작)을 미이케 다카시가 초호화 캐스팅을 동원하여 리메이크한 사무라이 영화.

 

막부시대에 쇼군의 동생이자 포악한 영주인 나리츠구(Naritsugu)를 암살하기 위해 쇼군의 최측근인 도이(Doi)의 요청으로 신자에몬(Shinzaemon)을 중심으로 13인의 자객이 모인다. 그들은 나리츠구가 에도에서 돌아오는 길에 거사를 행하기로 한다. 그러나, 나리츠구의 경호대장 한베이(Hanbei) 역시 신자에몬의 계획을 눈치채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세운다.


영화는 도이와 신자에몬이 나머지 12명의 자객을 모으고, 암살을 준비하는 과정과 한베이의 대응과정을 번갈아 가며 전개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13인의 자객 각각의 개성을 하나 하나 드러낸다.

아울러, 신자에몬과 한베이의 라이벌 관계도 함께 부각이 된다. 신자에몬 일행이 언제, 어디서 영주를 공격할 것인가에 대해 신자에몬과 한베이의 치열한 머리싸움이 긴장감을 더해간다. 그리고, 영화의 마지막 50분은 비장미가 넘쳐흐르는 전투 씬이 펼쳐진다. (김지석) 출처 : http://www.piff.org